로보코워즈 (ロボッ子ウォーズ / Robocco wars) 보스 공개 NES
























1/3





2/3





3/3







출처 : www.youtube.com



올린님 : Beatnaut









IGS에서 1991년에 패미콤용으로 만들고 타이토가 발매한 게임입니다. 게임제목 중 "코" 부분을 카타카나 "코(コ)로 표시하지 않았고 한자 아들 자(子)로 표시했습니다. 子 부분은 일본어 훈독인 코로 읽습니다.


R-10이라는 무장로봇이 게임을 진행합니다. 

R-10이란 전투로봇이 지상전 - 공중전 - 수중전을 펼치며 세계를 악에서 해방시키기 위해 투쟁하는 스토리. 

지상전을 진행할 때는 무장 로봇 형태로 철도 트랙을 따라 각 스테이지의 보스에게 가야 하는 화물 열차 형식으로 진행하는 형태로 진행합니다. 공중전으로 진행할 때는 비행기 형태로 변신하며 공중전으로 진행하게 되며, 스테이지 4와 8의 경우는 수중전으로 진행하며 플레이어는 잠수함으로 변신하여 수중전을 진행하는 형식으로 진행됩니다.

1스테이지와 3스테이지, 5스테이지, 7스테이지, 10스테이지까지만 무장 로봇 형태로 진행하며,
2스테이지와 6스테이지, 9스테이지는 공중전으로 전개, 공중전으로 진행할 때 비행기로 변신하고,
4스테이지와 8 스테이지는 수중전으로 진행하는데 이때 잠수함으로 변신하면서 수중 스테이지를 진행하게 됩니다. 

각 스테이지마다 일정 구간별에는 중간보스가 2대가 마련되어 있고, 스테이지 끝 부분에는 보스가 위치. 

아무튼 각 스테이지에 있는 중간보스랑 스테이지, 보스를 클리어하면서 진행하는 액션 게임입니다.

지상전일 경우 무기를 단 철도차량형 로봇으로 변신하는데, 각 스테이지마다 변신 형태로 진행 시 
기존 무장은 총 3단계까지 파워업하는 순서로 구성. 무기를 단 철도차량형 로봇 형태로 변신한 상태라면 점프도 가능합니다.

나머지 변신형태인 비행기와 잠수함은 점프는 불가능하지만, 메인 무기 외에도 보조 무기를 쓸 수 있는 것이 가능. 

전 10 스테이지까지만 구성되어 있으며 스테이지 전개는 매우 긴 편입니다. 

배경음악도 좋은 것도 많고 그래픽도 예쁜 편, 그에 걸맞게 BGM도 경쾌한 게 특징인데
특히 스테이지 1,2,3,4,5,6은 알록달록한 배경에 맞춰 매우 듣기 좋은 편에 속합니다. 주옥같은 명곡들이 푸짐하기로 좋은 곡들이 많이 있기로 유명한 게임입니다. ^^


자, 그럼 시작해봅시다.  













★ 각 스테이지 및 보스 일람 


{타이틀}








스테이지 1

향기로운 달콤한 성 (SWEET CASTLE)







첫 스테이지는 R-10이라는 무장 로봇으로 시작하게 됩니다. 

처음에는 저런 화력이 빈약한 탄환을 발사하는 공격 수단 뿐이지만, 나중에 P아이템을 먹으면 저 탄환에 불길이 붙은 형태의 발사체가, P아이템을 한번 더 먹으면 위 아래로 전방에 발사하는 미사일로 강화되는데 화력이 강해집니다. 





스테이지 1 중간보스 

아랫쪽 하단 루트로 갔을 때 다시 한번 더 등장.





스테이지 1의 보스 

증기기관차의 모습을 하고 있는 보스. 분출구에서 2번씩 탄환을 뱉는 공격을 합니다. 

데미지를 입다보면 파란색에서 노란색으로 변색되며, 노란색으로 변한 상태에서 몇 번 더 입히면 빨간색으로 변색하는데 빨갛게 변한 상태에서 데미지를 좀 더 넣다보면 격파할 수 있습니다. 










스테이지 2 

제 3310 기지 (Base No.3310)




여기서는 공중전으로 진행하기 위해 R-10이 비행기로 변신하여 진행하게 됩니다. 

다음 스테이지로 넘어갈 때 변신하면서 스테이지를 진행할 수 있게 해주는 것도 이 게임의 백미.





이 곳을 좀 더 지나면 중간보스전




스테이지 2의 중간보스 1

하이힐의 구두를 발사하면서 화면 한 바퀴 도는 행동을 합니다.

다시 원 위치로 돌아오면 구두 발사 -> 구두를 2번씩 2턴에 발사하면 다시 화면 한 바퀴 그리면서 이동


이게 전부. 





이번엔 평야 비슷한 장소로 도착.

포를 발사하는 벙커까지 배치되어 있습니다.







스테이지 2 중간보스 2

낙하산을 단 소형 폭탄을 내보내는 공격을 합니다.

그 외의 행동은 중간보스 1때와 동일.





비행기로 변한 R-10의 전용 파워업 무장은 총 2가지입니다.

P 아이템을 몇 번 먹었는가에 따라서 파워업 할 때 메인 샷이 변화되는데, 화력도 올라갑니다.




  • P아이템을 1번 먹지 않았을 경우 : 파란 미사일. 미사일은 전방으로 발사. 

  • P아이템을 1번 먹었을 경우 : 미사일의 색깔이 빨간색으로 변하는데 미사일은 포물선을 흐리며 앞으로 나아감. 직선으로 발사했을 때보다 명중률이 나빠짐. 

  • P아이템을 2번 먹었을 경우 : 초승달 모양의 빔을 발사. 초승달 빔은 미사일보다 범용성이 넓으며, 빔 크기가 커져서 적을 맞추기도 쉬움. 화력도 좋음.



    점프 키를 눌렀을 경우에는 지상으로 폭탄으로 투하하는데, 이 무기도 역시 메인 샷처럼 무한정 연사할 수 있습니다. 하단으로 폭탄으로 떨어뜨리는데 횟수 제한도 없고, 특수키를 눌렀을 때만 폭탄을 연사하면서 떨어뜨리는 것이 가능. 이것도 적에게 데미지를 주어 파괴할 수 있습니다.

S 아이템을 먹어 기체 이동속도를 늘릴 수 있는 것이 가능, 기체 형태로 변신할 때는 무장 열차형 로봇처럼 체력 게이지가 있어 단숨에 파괴되지 않습니다. 하트 게이지 전체 모두 다 깎이면 어떤 형태든지 파괴되면서 잔기 1이 날아가는 것은 동일한 사양입니다. 








스테이지 2의 보스 


직선으로 탄을 2발 발사하기, 하단 대각선과 하단을 번갈아가면서 두 겹탄 발사, 비행 메카 3기를 날려보내는 공격으로
 공격합니다.


어떤 부위를 맞춰도 데미지를 입으므로 미사일 사격의 위엄을 보여주어 대처합니다.









스테이지 3 

네모네모 나무  (NEMO NEMO TREE)





이 스테이지부터는 다시 무장 열차형 로봇으로 변신하여 진행합니다. 




초반은 통로 사이사이의 터널에서 진행.

좀 더 앞으로 가면 좌우로 움직이는 철도 발판이 있는데 이 발판을 밟고 움직여 오른쪽으로 점프.

그 후 오른쪽으로 가면 보스방 돌입. 





스테이지 3의 중간보스 

이리저리 이동 할 줄 밖에 모르는 보스. 

그 다음 돌진으로 왕복하다가 제자리로 돌아오면 미사일 발사 후 돌진하는 행동 패턴을 선보입니다.

생김새가 거북이 등껍질을 뒤집어씌운 오토바이의 모습을 하고 있는 것이 특징. 



아래로...

왼쪽은 진행할 수 없으니 오른쪽으로 진행합니다. 

앞으로 가면 중간보스전으로 아까 그 거북이등껍질을 뒤집어씌운 오토바이형 보스가 등장.

이 녀석을 다시 한번 잡으면 스테이지를 마저 진행하게 됩니다. 







내려와서 이 문으로 들어가면 보스방.




스테이지 3의 보스 




자동차의 모습을 하고 있는 보스로 바닥으로 바퀴를  R-10에게 굴려보내기, 입의 총구에서 애로우 빔 (화살형 레이저)를 발사하며

패턴이 끝난 직후에는 부들부들 떨다가 앞으로 돌진하여 이동 거리를 좁힙니다.

특히 바퀴를 앞으로 날려보내는 패턴 발동 시 굴러오는 바퀴의 속력이 빠릅니다.

바퀴 갯수가 많아서 점프로 하나 하나 피하기 어려운 편. 

바퀴는 파괴 가능하고 입이 드러난 상태에서 공격을 맞춰도 데미지를 입지 않습니다.

공격 찬스는 보스의 입 부분에서 드러나는 포신이 약점 부위.

애로우 빔을 날리기 위해서 열었던 포신이 데미지를 줄 수 있는 부위입니다.







스테이지 4

실리나 섬 (SELENA ISLAND)



4스테이지에서는 잠수함으로 변신하면서 진행하는 전개. 



여기서부터는 잠수함으로 변신합니다.

잠수함으로 변신했을 때의 무장 로봇은 잠수함으로 변신한 상태에서 수중 맵에서 활동 가능합니다.

점프를 할 수 없는 대신 메인 웨폰과 서브 웨폰을 활용할 수 있는 상태.

기능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메인 샷 

* P아이템을 먹지 않았을 경우 : 녹색 미사일을 발사.  일직선으로 발사하지만 기본적으로는 평범한 샷이다.

* P아이템을 1번 먹었을 경우 : 미사일의 색상이 빨간색으로 변하는데 일직선으로 발사하는 것은 동일하지만 위 아래로 2번씩 발사할 수 있다.

* P아이템을 2번 먹었을 경우 : 레이저를 발사. 판정이 길쭉하며, 관통 기능을 가지고 있음. 



서브 샷 

점프키를 누르면 위쪽으로도 미사일을 발사할 수 있으며, 위로 발사하는 미사일은 공중과 자신보다 먼저 위쪽에 지나가는 적을 처리할 때 유용하다. 









스테이지 4의 중간보스 



해의 모습을 하고 있으며 하단 대각선, 상단 대각선으로 움직이며 탄을 4방향으로 발사합니다.

상하 이동 시에는 수직으로 내려오며, 이동할 때는 직선, 대각선 상단, 대각선 하단으로 움직이면서 탄을 4방향으로 발사합니다.








이 곳을 지나면 아까 등장했던 중간보스가 등장합니다. 



중간보스를 격파하고 이 곳을 지나면 보스전.

스테이지 4의 보스 



해파리의 모습을 하고 있는 보스. 'ㄹ'자로 이동하면서 기뢰 두 발씩 사출하는 패턴을 선보입니다.

상하 이동 시에는 기뢰를 사출하지 않고 직선으로만 이동했을 때만 사출하는 패턴을 보입니다.

직선에 있는 거리 선상에서 돌진하는 패턴도 있는데 돌진거리도 약간 밖에 안됩니다.

어디 부위에 다 공격을 때려박아도 동일하게 데미지는 들어갑니다.

머리에서 사출하는 기뢰는 파괴 가능. 











스테이지 5

무지개 시렆 (RAINBOW SIRUP)




다시 로봇으로 돌아옵니다.





철도 위에 붙어있는 적과 낙사 구간에서 사출하는 쿠나이가 난무하는 곳.

쿠나이는 공격해도 파괴 불가능.






스테이지 5의 중간보스 1

머리에서 에너지탄 두 발을 박격포처럼 쏘아보내는 패턴을 활용.





중반 구간도 역시 같습니다. 



스테이지 5의 중간보스 2 

이 녀석은 이 스테이지에서 2번씩 나옵니다. 

이 보스를 격파하고 후반부의 터널 구간마저 지나서 오른쪽 문으로 들어가면 보스전.







스테이지 5의 보스 


배출구에서 휴지, 드라이버를 마구 뱉으며, 하단에는 트럭 메카를 내보내면서 시동음을 내다가 
돌진하는 패턴을 시전합니다.

특히 돌진은 화면의 좌측을 차지할 정도로 판정이 넓어서 점프를 최대한 높게 피하지 않으면
피하기가 어려운 편.


원래 자리로 돌아가면 휴지, 드라이버를 2번씩 던진 후 다시 트럭 메카를 보내는 공격 패턴을 시도합니다.

그 이후 다시 반복......













스테이지 6

별빛 스마일 (STARLIGHT SMILE)






초반엔 사막에서 시작했다가 우주로 가게 되는 순서입니다.

그 후 우주 도시로 갔다가 밤하늘로 이어지는 데, 배경이 아름답습니다.

그에 걸맞게 배경음악도 아름다운 편.


그리고 여기서 P 아이템이 나오므로 꼭 먹읍시다.

보통은 2단계 파워업 상태에서 이 곳에서 파워업을 하고 오는 경우가 많이 있기 때문에, 앞의 구간에서 P 아이템을 먹어

초승달 모양의 빔으로 강화하는 일이 있기 때문입니다. 








스테이지 6의 중간보스 



이 중간보스는 한 번 밖에 나옵니다.

위 아래로 움직이면서 탄알 5점사를 연사합니다. 

탄을 발사하기 위해 벌린 입 안이 약점.






후반부는 도시에서 다시 우주로 진출하게 됩니다. 



다시 봐도 저 우주 배경에 보이는 혹성들의 웃는 표정의 얼굴이 인상 깊습니다. 

이 슬래셔 빔이 있다면 여러 명이 모여있어도 금방 해치우는 데 식은 죽 먹기.




스테이지 6의 보스 


이 보스를 보니 다라이어스 시리즈의 기체 "실버 호크"랑 판박이입니다. 

그에 따라 걸맞게 나오는 브금은 호소력있고 호쾌한 멜로디로 구성되어있는 편이지요.

패턴은 여러 개가 겹친 웨이브 탄, 레이저를 사용하며 주로 위 아래로 움직이다가 동일선상이랑 마주치면 돌진을 사용합니다.









스테이지 7

불가사의한 꿈 (Mysterious Dream) 



다시 로봇형으로 돌아오면서 시작합니다. 




초반은 일본 신사 비슷한 곳에서 시작합니다.

앞으로 가서 함선에 올라타서 오른쪽으로 가면 다음으로...





스테이지 7 중간보스 

개구리처럼 폴짝폴짝 뛰어오면서 3웨이 탄을 발사. 





함선에서 동굴 내부로 오면 이번에는 낭떠러지에서 바위가 올라오는 구간입니다.

아래로 내려가면... 역시 중간보스전.




중간보스전을 통과하면 이제 철로를 밟고 앞으로 진행하는 순서.





앞에 토관이 있는데, 이 안으로 들어가봅시다. 





토관 안으로 들어오면 설원 스테이지로 오게 되며, 왼쪽으로 쭉 가면 보스전이 코앞입니다.

여기도 낙사 트랩이 많아 점프와 움직이는 발판을 이용하지 않으면 잔기 1 날아가기 쉬운 곳.

왼쪽으로 가면 토관이 하나 더 있는데 그 토관 안으로 들어가보면 보스방. 




스테이지 7의 보스 


2번 전투하게 됩니다.  첫 번째 전투에서는 여객선을 연상캐하는 모습으로 나와서 

이리저리 빠른 속도로 돌진을 왕복하다가, 입을 벌렸을 때 포신을 꺼내 미사일 한 발을 쏩니다. 

입을 닫고 있을 땐 공격이 먹히지 않습니다.

입을 벌렸을 때의 포신이 보이니 그 곳을 향해 미사일을 쏴 줍시다.





두 번째 전투에서는 열차의 몸통 부분이 나오는데 열차 몸통에서 미사일 발사기가 나와 미사일을 쏩니다. 

상단 (혹은 하단)에서 미사일을 발사기를 꺼내 미사일을 2발씩 꺼내고, 

최후의 발악으로 열차의 몸통 부분에서 상단과 하단에서 사출한 미사일 발사기를 2대씩 꺼내서

위 아래에서 미사일을 1점씩 끊어 쏘는데 점프로 피해주고 미사일 발사탑재기를 향해 쏘고

위 아래에서 미사일을 정면으로 1발씩 쏘는 패턴을 시전하면 피할 간격의 틈이 보이니 점프로 피해줍시다.
















스테이지 8 

고요한 초상화 (SILENCE PORTAIT)




스테이지 4 와 마찬가지로 잠수함으로 변신한 상태에서 진행하게 됩니다.

스테이지 4에서 레이저로 챙기고 왔다면 만사해결 OK





스테이지 8의 중간보스


5방향으로 탄을 난방향으로 발사합니다. 




후반부는 푸른 줄기 지대를 지나 녹색 줄기 지대를 거쳐 가는 방식.

보기만 해도 으스스한 분위기를 자랑합니다.




스테이지 8의 보스


유일하게 움직이면서 싸우는 타입이 아닌 고정형 보스. 수박 머리에 별 마크가 새겨진 피에로 모자를 쓰고 있는 생김새가 특징이며 살벌하게 생겼습니다. 


별 5방향으로 난사 → 별 여러 개를 전방위로 발사 하는 순서로 공격해오며 별을 날리는 속도가 의외로 빠릅니다.

체력이 어느 정도 떨어져서 보스 얼굴색이 바뀌고 나면 별의 갯수가 8개로 늘어나며,

8개의 별을 동그라미 그리듯이 모였다가 플레이어를 향해 날리는데 이거 역시 잘 보고 피해줍시다. 

날리는 별들은 플레이어가 날리는 발사 무기를 상쇄시킵니다.








스테이지 9 

천하무적요새 (INVINCIBLE FORTRESS)


잠수함 형태에서 비행기로 전환.

그 전 스테이지에서 상대했던 보스는 잠수함 형태로 상대할 수 있는 보스 중 잠수형 보스 중 최종보스라고 볼 수 있는 보스였었나 봅니다만... 사실은 잠수함으로 변신했을 때 상대했던 보스 중 스테이지 8의 보스가 잠수함 형태로 상대할 수 있는 보스 중 마지막 보스 취급을 받던 녀석이었습니다.(!)





초반부는 요새 바깥의 우주도시에서 진행하며...




스테이지 9의 중간보스 

첫 번째로 만나는 보스로 플레이어에게 2발 → 1발로 탄환을 조준해서 쏘다가 순간이동하여 화면 좌측 - 우측으로 
움직이다가, 2발 -> 1발 탄을 플레이어 기체에게 조준해서 쏘는 행동을 반복하고...

(이 녀석도 미사일 파워업을 2번 이상해뒀으면 쉬운 녀석)






중반부는 요새 내부로 진행하는데 벙커와 비행형 적 메카가 나와서 반겨줍니다.




스테이지 9의 중간보스 2

헬리포트 기지를 연상캐하는 요새 포트로 돌입하면서 만나게 됩니다.

플레이어를 향해 탄을 연속으로 발사하면서 사방으로 비행하며 탄을 발사하며 공격.







기지 내부로 돌입하면 위에서 불덩이들이 떨어지고 있습니다.

떨어지는 불덩이가 지나간 틈을 이용하여 지나갑시다. 

빨간 불덩이는 대각선으로 떨어집니다.

불덩이가 사출되는 이 구간만 지나면 다음으로 이어집니다.







스테이지 9의 보스


저런 디자인을 보니까 왠지 비공전에서 상대할 수 있는 보스들 중 비행기 형태로 상대할 수 있는 보스 중 최종보스 포지션이 나는 느낌으로 디자인한 게 보이는 군요.


이 보스는 공격 패턴이 총 3가지인데, 로켓 펀치, 3연발 미사일, 상어 머리에서 화염 방사를 내뿜는데

이 중 로켓 펀치가 빠른 편입니다. 사정거리도 제법 길고, 날릴 때 이외에도 다시 회수할 때도 맞으면 데미지를 받습니다.

피하는 도중 로켓 펀치를 주의하면서 피해주는 것을 권장.

위치 각도 잘 못 맞추고 로켓펀치를 막는 데 신경 써주지 못하면 로켓펀치에 맞고 보스 입에서 발사하는 화염까지 맞고 반복하다가 순식간에 잔기 1개 날아가는 경우가 생깁니다.

다행히 3연발 미사일 → 로켓 펀치는 라이프 1개만 깎는 군요 ㅎ

로켓 펀치를 잘 막으면서 본체만 잘 노렸다면 크게 어렵지 않습니다. 

펀치 사정거리가 플레이어 기체를 향해 추적할 만큼 날아오는 각도가 좋으니 펀치는 튕겨주고 보스 본체는 

신나게 메인 샷과 폭탄을 퍼부어주면 격추할 수 있습니다. 













파이널 스테이지 (스테이지 10)

광장 마법 (SQUARE MAGIC)





우주와 블록 성이 조화로운 곳으로 블록과 투명 블록, 파이프 토관이 하나로 되어 있는 곳입니다.

적은 없지만, 한 스테이지에 숨어있는 중간보스들을 찾아 한 대씩 격파하는 순서로 구성되어 있어 보스 난이도까지 포함해

난이도는 이전 스테이지들에 비해 어렵습니다.

게다가 스테이지 자체도 미로로 구성되어 있는 데다 길도 복잡하게 꼬여있어 

중간보스 1명 1명이 하트, 반 하트, 하트 최대치 증가량, 1목숨, P 아이템, 소라 고둥 아이템을 
가지고 있으니 이들을 격파하여  파워업을 보충하고, 생명력 증가에 신경써줍시다.

메인 샷 2~3단계 정도라면 쉽지만 기본 샷으로 오면 한참 피하면서 때려야 하는 지라 난이도가 상승합니다.

높은 점프의 시너지와 겹쳐 기본 탄환 상태로 보스와 싸울 생각을 하면 그저 암울하기 그지없는 편.



전 스테이지를 걸쳐 모든 파워업을 마친 다음 오는 것이 더욱 좋습니다.

여기서부터는 이 스테이지에 등장하는 중간보스들과 최종보스들만 만나서 싸우게 되어있으며

최종보스같은 경우는 아래 후술할 중간보스 4대를 격파하지 않는 한 최종보스를 만나러 갈 수 없습니다.

만나러 가려면 워프존을 이용해야 하는데, 아래에 나오는 이 스테이지의 중간보스를 찾아 격파해주고 최종보스를 만나러 가기 위한 파워업 보충으로 준비를 갖추는 게 더욱 좋습니다.

여기서는 중간보스만 소개하겠습니다.







.
.
.


파란색 소형 기관차 - 공격 수단이 없는 대신 좌 우로 이동만 함. 해치우면 하얀 하트를 획득.





노란색 기관차 - 개구리처럼 폴짝 폴짝 뛰어다니면서 플레이어 기체를 향해 따라온다. 공격 수단은 파란색과 동일하게 없음.
해치우면 하트 아이템 획득. 라이프 1칸 회복을 해줌.




빨간색 - 이리저리 움직이다가 점프. 점프 한 다음 다시 한번 더 점프를 하는데 플레이어 기체가 있는 위치를 향해 별탄을 빠르게 연사. 해치우면 1up 아이템 획득한다.






초록색 기관차 - 개구리처럼 폴짝 폴짝 뛰어다니다가 미사일을 발사한다.  노란색과 빨간색의 하이브리드 버전.

하지만 빨간색 기관차처럼 연속으로 쏘거나 그러지 않는다. 해치울 시 P 아이템 획득.




.
.
.




4대의 중간보스를 물리치고 올라오면 중앙의 워프존이 깜빡깜빡 거립니다. 

점프를 눌러주면 워프존 안으로 들어가게 됩니다.





최종보스 (스테이지 10의 보스)



지금까지 평이했던 난이도와 달리 상상을 초월하는 극악한 난이도를 보여줍니다.

미사일의 속력이 무지막지하게 빠르고, 돌진을 시전하는데 이전 스테이지 보스들과 달리
차원을 달리하는 속도로 움직이며, 최대 4 사이클까지 반복하고 나면 다시 올라가자마자 
두 쌍의 미사일로 8번 투하합니다.

땅으로 떨어지는 미사일은 바닥에 내려오면 앞으로 나아가는데 바닥으로 떨어지면 양 쪽으로 갈라져 나아가게 됩니다.

미사일이 떨어지면서 양 쪽으로 나가는 속력도 빠르고, 이리저리 움직이는 행동도 겸비하고 있는데 속도도 매우 빨라
타이밍이 즉시 요구되며 때릴 수 있는 기회 삼아 노멀 샷으로 때려놓지 않으면 공격 한번 제대로 못 하고 당하는 수가 생깁니다. 

공격 찬스는 이리저리 이동하는 도중 뒤쪽으로 이동할 때, 이리저리 이동하는 이동 수단이 끝나고 나서 블록 위로 올라가
위로  부유할 때 이 행동을 보였을 때 점프해서 기본 미사일로 3~4번까지 타격을 주면 공격 찬스가 되는 대로
타격을 먹일 수 있습니다. 

이리저리 움직일 때도 빠른 속도로 움직이느라 때릴 기회가 많지 않지만 앞으로 이동할 때 최소 공격 한 번씩 먹여주면서 점프로 피해주는 것을 활용하며, 좌 우로 이동 중 뒤로 이동할 때 후방쪽이 무방비일 때
노멀 샷을 쏘아주고, 블록 위로 올라가 공중으로 체공하면서 위로 올라가서 미사일을 떨어뜨리는 패턴을 시전할 때,
위로 올라가는 행동을 보일 때 노멀 샷으로 툭툭 치는 수단을 이용해줍시다. 




최종보스 격파 




.
.
.
.
.


[[엔딩]]

THE END 






☆★☆★☆★☆★☆★☆★☆★☆★☆★☆★☆★☆★☆★☆★☆★☆★☆★☆★☆★☆★☆★☆★☆★☆★☆★☆★☆★☆★☆★☆★


아이템 


그림이 없는 관계라 글자로 대신 설명합니다.


하트 : HP를 1칸 회복합니다.

번쩍이는 하트 : HP를 모두 회복합니다.

빈 하트 : HP 포인트를 1칸 늘립니다.

P  : 파워업. 3번까지 가능. 

S : 스피드 업. 공중전 & 수중전 한정으로 등장하는 아이템. 3번까지 가능.

별 : 일정시간 무적

로봇 모양 : 1UP 








.
.
.
.
.


이것으로 로보코워즈 보스 공개를 마칩니다. 







타이틀



스테이지 






컨티뉴 & 게임오버

컨티뉴 가능 횟수는 총 3번  한정. 3번까지 컨티뉴 누적 횟수를 모두 소모하면 게임오버가 되고 타이틀 화면으로.







스테이지 1





스테이지 2




스테이지 3






스테이지 4 






스테이지 5






스테이지 6






스테이지 7






스테이지 8 






스테이지 9 






스테이지 10 










보스전



스테이지 1의 보스 





스테이지 2의 보스 




 

스테이지 3의 보스 ~ 스테이지 5의 보스 





스테이지 4의 보스 ~ 스테이지 8의 보스 





스테이지 6의 보스 




스테이지 7의 보스 






스테이지 9의 보스 




VS 최종보스 









엔딩













출처 : www.youtube.com


올린님 : Cepblu2206
















핑백